메뉴타이틀1

홈아이콘 홈 > 학회소개 > 인사말
MENU01  MENU02  MENU03  MENU04  MENU05 MENU06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회원님들께 인사드립니다. 2019년도 대한약학회 약품화학분과학회 회장직을 맡은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신계정 교수입니다.

약품화학분과학회는 1991년에 창립 이래로 국내 신약개발 관련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최고의 학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무엇보다도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함께 회원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가능하였습니다.

우리 약품화학분과학회는 그 어느 때보다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시대적 흐름을 능동적으로 수용하고 미래를 준비해야하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많은 부담과 책임을 느끼고 있습니다만, 우리 약품화학분과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신임 집행부와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저의 임기 동안 집행부 임원으로서 김용철 (부회장, 광주과학기술원), 서재홍 (총무간사, 가톡릭대학교), 신동윤 (기획간사, 가천대학교), 서영호 (홍보간사, 계명대학교), 이태호 (학술간사, 경북대학교), 한영택 (재무간사, 단국대학교) 교수가 함께 분과학회를 위해서 봉사해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모두 학문적으로 훌륭한 업적을 이루고 계실 뿐만 아니라, 그 동안 분과학회를 위해서도 열심히 봉사 해오신분들인 만큼 앞으로 분과학회의 발전을 위해서 많은 기여를 해 주실 걸로 믿고 있습니다.

저희 집행부는 앞으로 매년 개최되는 연차 학술대회를 더욱 활성화 시켜, 국내외 대학, 연구소, 제약회사 등의 의약화학 관련 연구자들 간의 학문적 교류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특히, 연구소와 산업체 소속 연구원들의 약품화학분과학회에 참여를 활성화하여 산·학·연을 아우르는 학술대회를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젊은 약품화학 연구자들이 발전할 수 있게 더 많이 교류하고 폭 넓은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데 분과의 역량을 모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학술행사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동계 워크숍 (2019년 1월 28일(월)~30일(수), 오키나와, 일본
- 춘계 약학회 (2019년 4월 25일(목)~26일(금), 밀레니엄 서울힐튼
- 하계 워크숍 (2019년 6월 26일(수)~27일(목), 변산 대명리조트
- 추계 약학회: 미정 (추후 공지)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9년 2월
약품화학분과학회 회장 신계정 올림